본문 바로가기
리뷰

영어회화 어플 스픽(Speak) 강의 코스, 엄마표영어 코스 추천

by 마케터요르 2023. 12. 21.
반응형

영어회화 어플 스픽(Speak) 강의 코스, 엄마표영어 코스 추천

 
어제 포스팅했던 영어회화 어플 스픽(Speak) AI 프리토킹에 이어 오늘은 스픽 회화 코스를 소개해볼게요.
우선 스픽의 학습 자료들은 미국 LA에서 자체 제작된 최신 콘텐츠이기 때문에 옛날 미드에 나오는 촌스러운 표현이 아닌, 현재 미국에서 원어민들이 사용하는 자연스러운 영어 표현으로 구성되어 있다고 합니다.
무엇보다도 긴 시간의 인강 느낌이 아니라 10분 이내의 짧은 영상으로 집중력 향상에 도움이 된다고 설명하고 있는데요.
저도 실제로 사용해보니 하루 분량이 짧은 시간에 끝낼 수 있는 코스라 일하다 시간 날때 잠깐 어플을 켜서 하게 되더라구요.
 
 

스픽(Speak) 세분화된 영어 회화 커리큘럼 

스픽(Speak)은 커리큘럼이 왕초보부터 고급까지 디테일하게 나누어져 있어서 자신의 레벨에 맞게 코스를 선택하여 수강할 수 있어서 좋았던 것 같아요. 처음에 스픽을 가입하고 어플을 켰을때 Level 1 초보 단계의 스피킹 살아남기가 뜨길래 해당 코스를 수강하고 있었는데, 하다보니 너무 쉬운것 같아서 이거 잘못 결제했다 싶었거든요.
 
근데 알고보니 스스로 레벨에 맞는 코스를 선택해서 강의를 들을 수 있는 형태더라구요!
이후부터는 고급 단계의 [비즈니스 영어] 코스와 특별 코스의 [엄마빠 영어] 코스를 수강하고 있어요.
 

 
 

엄마표 영어에 도움되는 스픽(Speak) 엄마빠 영어 코스

아이와 조금씩 영어로 말하는 기회를 늘려가려고 수강하게 된 스픽 엄마빠 영어 코스!
모닝 루틴부터 놀이 영어, 저녁 루틴 등 총 5개의 유닛으로 이루어져 있는 코스에요
 

 
엄마빠 영어 코스는 엄청 기초적인 표현으로 구성되어 있어 난이도는 레벨1로 낮아요.
저는 웬만한 회화 영어는 막힘없이 잘 할 수 있는 편인데 막상 아이와 놀이할 때 어떤 표현을 써야할지, 오히려 아이 눈높이에 맞는 표현을 잘 모르겠더라구요.
그래서 가볍게 익혀보자는 마음으로 수강해봤는데, 아이와 생활하며 사용할 수 있는 좋은 표현들이 많아 생각보다 만족스러웠던 코스랍니다.
 
 

 
홈 화면에서 '오늘의 수업'을 클릭하면 해당 코스의 담당 선생님이 나오는데요.
선생님이 먼저 오늘 배울 표현들을 알려주시고, 그 뒤에 개인적으로 발음 연습을 할 수 있게끔 수업이 구성되어 있어요.
마치 선생님과 1:1로 마주 앉아 얘기하는 것과 같은 느낌으로 콘텐츠가 구성되어 있어서 일반 영어 회화 강의와는 다르게 좀 더 사실적이고 몰입감 있게 느껴지더라구요.


강의 마지막에는 오늘 배운 표현들을 Summary하여 다시 한번 익히면서 코스가 마무리됩니다.
이렇게 다 들으면 10분도 채 안되는 것 같아요.
짧은 시간안에 끝낼 수 있는 코스라 많은 시간을 들이지 않아도 되어 좋아요.
 
 

 
선생님과의 수업이 끝나면 실전 대화 연습을 할 수 있어요.
실전 대화 연습은 영상에 나오는 아이와 롤플레이 하듯 연습을 할 수 있어요.
 
먼저 해당 상황에 쓸 수 있는 표현을 어플에서 발음해주고, 그 후에 따라말하며 연습하는 구성이에요.
스피킹 후에도 얼마든지 모범 발음과 내 발음을 비교하며 들을 수 있고, 다시하기를 클릭하여 다시 스피킹 연습을 해도 된답니다. 
실전 대화 연습은 오늘의 수업에서 나오지 않은 표현들도 새롭게 알려주기 때문에, 아이와 생활하면서 추가적으로 사용하기 좋은 표현들을 익힐 수 있어요.

 
또한 실전 대화 연습은 아이가 스피킹할 수 있는 부분이 있어서 조금 큰 아이들의 경우 엄마와 같이 어플을 통해 대화 연습을 하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4살짜리 저희 아들에게 시켜보니 막 이상하게 말하면서 장난치더라구요 ㅋㅋㅋㅋ
이렇게 실전 대화 연습이 끝나면 내 발음의 위치는 어디쯤인지도 알려줍니다.
생각보다 디테일한 요소가 많아서 정말 잘 사용만하면 영어 실력을 많이 향상 시킬 수 있는 영어 회화 어플인 것 같아요.
 
 

스픽(Speak) Level. 0 왕초보 코스

 
스픽 레벨1 왕초보 코스는 총 3가지 코스로 구성되어 있어요.
모두 수강했을 시 3개월 안에 끝낼 수 있는 코스랍니다.
 
 

스픽(Speak) Level. 1 초보 코스

 
레벨1 초보 코스도 3가지 코스로 구성되어 있어요.
위에 스피킹 살아남기 기초 1탄 3일하고 중단된거 보이시죠 ㅋㅋ
저는 이 코스만 있는건줄 알고 계속들었다가 너무 쉬워서 이상하다 싶어서 찾아보니 다른 코스들도 있었던 ㅠㅠ
테스트해보시고 자신에게 맞는 레벨로 선택해서 들읍시다 !!
 
 

스픽(Speak) Level. 2 중급 코스

 
영어를 어느정도 쉽게 구사하실 수 있는 분들 중에 영어 회화 실력을 좀 강화시키고 싶다면 이 중급 코스를 들으면 좋을 것 같아요.
중급 코스도 3가지 코스로 구성되어 있는데, 원어민처럼 스피킹, 패턴으로 말하기, 실전 상황별 스피킹 등 조금 더 디테일하고 고급 표현들을 배울 수 있는 코스인 것 같아요.
저도 엄마빠 영어 코스가 끝나면 Level 2 중급 코스를 수강해보려고 해요.
 
 

스픽(Speak) Level. 3 고급 코스

 
 
회사생활에서 적용할 수 있는 비즈니스 영어 코스로 구성된 고급 코스!
영어 면접에 쓰기 적합한 표현까지 배울 수 있어서 외국계 기업에 종사하시거나 글로벌 클라이언트와의 미팅이 잦으신 분들, 또는 외국계 기업으로 취업을 원하시는 분들께서 수강하시기에 좋은 코스인 것 같아요.
 
 

스픽(Speak) 특별 코스

 
스픽 특별 코스에는 지금 제가 수강 중인 엄마빠 영어 외에도 여행영어, 구동사를 익힐 수 있는 코스가 마련되어 있어요.
요즘 엄마표 영어에 관심 많으신 엄마들은 엄마빠 영어 코스 정말 추천드리구요!
영어 회화 시 구동사도 알아두시면 정말 유용하거든요! 그래서 전 예전에 구동사 책만 따로 구입해서 공부하기도 했었는데, 구동사 격파 코스도 한번 들어놓으면 되게 유용할 것 같아요.
 
사실 전 AI 프리톡만 생각해서 스픽(Speak)이라는 어플을 구독하고 결제하게 된 케이스인데요. 프리토킹 연습도 좋지만 생각보다 커리큘럼과 코스가 되게 알차게 구성되어 있어서 코스도 웬만하면 다 듣고 싶은!! 그런 마음이 들더라구요.
 
평소 인터넷으로 뭔가 배우는 인강이나 스터디는 선호하지 않았는데, 스픽(Speak)은 간단한 코스와 영어 회화 연습에 도움되는 다양한 서비스로 정말 열심히 하시는 분들이라면 영어 실력이 오를 수 밖에 없는 영어 회화 어플인 것 같아요.
내돈내산이고 홍보 절대 아닙니다.. 순수하게 사용해보고 너무 좋아서 포스팅 2개나 남기는 스픽 내돈내산 후기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