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세 아이와 4박 5일 마카오 가족 여행 Day 1-2
마카오 여행 Day 1
김해 - 마카오 밤비행기로 이동
공항에서 호텔로 이동 (택시 이용)
그랜드 아티젠 라파 마카오 호텔 체크인 후 딥슬립
마카오 여행 Day 2
그랜드 아티젠 라파 마카오 호텔 조식먹고 근처 산책
세인트 폴 성당, 세나도 광장 구경
피셔맨즈워프 구경 및 저녁
쿤람 동상 워터프론트 공원(Kun lam Statue Waterfront Park) 및 놀이터
24년 마지막주에 4박 5일로 다녀온 마카오 여행!
저는 회사가 12/26일부터 12/31까지 전사 휴무인 겨울 방학이라는 복지 제도가 있어서 따로 휴가를 쓸 필요가 없었는데요.
남편이 휴가를 많이 내기가 어려운 상황이라 불가피하게 금요일 남편 퇴근 후 비행기를 타는 일정으로 짜야했어요.
그래서 김해에서 마카오로 가는 오후 9:55분 비행기로 예약을 했는데, 저는 아이랑 여행할 때는 밤비행기를 선호하기 때문에 (타면 바로 자니깐 ㅎㅎㅎㅎ) 오히려 이 시간대가 좋았답니다 :)
이번에 김해공항 이용할 때 보니 확장을 했더라구요.
면세품 받는 위치도 달라졌고, 꽤나 넓어진 모습에 당황했어요 😅
아무래도 코로나 이후로 공항을 이용하는 여행객들이 많아져서 그런 것 같네요 ㅎㅎ
작년 8월에 괌 여행할때만 해도 원래 내가 이용하던 그 김해공항이었는데,,
찾아보니 24년 4월에 확장이 되었다고 하네요 :)
터미널 내부가 넓어져서 그런지 비행기 기다리면서 대기할 공간도 넓직하고, 의자도 많아져서 좋더라구요
김해공항 자주 이용하는 1인으로서 김해공항 확장 공사한 것 너무 만족스러워요 !!
📍 마카오 반도 호텔 추천: 그랜드 아티젠 라파 마카오 (구글맵)
새벽 도착이라 체크인하자마자 바로 씻고 잠들고, 다음날 일어나서 조식 먹으러 가는 길
저희는 마카오 반도에서 2박, 코타이 지역에서 2박했는데, 마카오 반도에서는 아티젠 그랜드 라파 마카오 라는 호텔에서 지냈어요.
직원 분들이 너무 친절하시고, 카운터에서 환전도 되어서 너무 편리했어요.
4성급 호텔인데 내부 시설이나 직원들 애티튜드 및 서비스가 5성급 수준이었답니다.
공항에서도 굉장히 가까운 거리라 새벽 도착 후 이동하는데 피곤하지 않았어요 🙂
내부 로비도 넓직한데다가 크리스마스 장식이 곳곳에 화려하게 있어서 연말 분위기 즐기기 너무 좋았던 호텔이었답니다.
조식당 분위기도 넘 이쁘죠?
식당 내부도 곳곳에 크리스마스 장식이 있어서 연말 분위기 물씬 났어요 :)
음식은 중화풍 음식이 많아서 아이가 먹을 음식은 다소 부족한 느낌이었습니다.
저희 아이는 팬케이크, 오믈렛 등으로 때웠던 것 같네요 😅
아티젠 그랜드 라파 마카오는 정문쪽 말고 후문쪽으로 나가면 풀장, 스파 시설 등이 있는 별관으로 이어지는데요.
그 주변이 산책하기에 너무 좋더라구요.
마침 날씨도 선선해서 너무 좋았던 산책길 🌳
마카오 반도 지역은 이국적인 느낌이 물씬 풍겨서 마치 유럽여행 온 것 같은 느낌도 났어요
아이가 없을때 남편이랑 스페인 여행을 다녀온 적이 있었는데요
남편은 여기도 스페인 느낌이 많이 난다고 하더라구요 ㅎㅎㅎ
마카오가 이전에 포르투갈의 식민지였다보니 아무래도 포르투갈의 느낌이 남아있는게 아닌가 싶었어요.
호텔 뒷문으로 나오면 근처에 작은 놀이터가 있어서 조식 먹고 아이와 산책하며 놀이터에서 시간도 보냈어요.
역시 5세 아들한테 놀이터가 최고의 놀이 공간이네요 ㅎㅎㅎ
마카오 반도에서 가장 유명한 관광지인 세인트 폴 성당 🏰
사람 많을거라 예상은 했지만, 역시나 사람이 진짜 진짜 많더라구요.
정신없이 후다닥 둘러보고 대충 인증샷 찍고는, 징징거리는 아들 달래고자 근처에 아이스크림을 먹으러 갔어요.
말차 아이스크림이 유명한 곳이었는데 아이는 밀크 아이스크림에 초코 시럽 올라간 거 먹었고, 저는 말차 맛으로 먹었는데 진짜 맛있더라구요 🍦
크리스마스 분위기 가득한 세나도 광장까지 둘러보고 숙소로 잠깐 쉬러 들어갔습니다 :)
숙소에서 좀 쉬다가 저녁을 먹으러 마카오 피셔맨즈워프로 이동했어요.
그랜드 아티젠 라파 마카오 호텔에서 도보로 6분 정도 소요된답니다!
생각보다 가까이 있어서 아이 유모카에 태우고 산책할 겸 쉬엄쉬엄 걸어가기 너무 좋았어요.
📍 마카오 피셔맨즈워프 맛집 추천: Talay Tahi Restaurant (구글맵)
저녁을 뭘 먹을까 하다가 조식먹고 저희가 점심도 스킵했더라구요.
세인트 폴 성당 근처에서 아이스크림 하나 먹고 숙소 돌아와서 낮잠을 잤더니 점심을 지나쳐버린,,,
아이가 조식도 먹는둥 마는둥 했어서 밥 종류를 먹여야 할 것 같아 피셔맨즈워프 내 타이 레스토랑으로 왔어요.
구글맵에서 평점도 4.1점으로 높고, 한국인들이 남긴 후기도 다 좋더라구요 :)
점심도 걸러서 너무나도 배가 고팠던 우리 가족...
제가 넘 좋아하는 모닝글로리와 팟타이, 아이 먹일 볶음밥과 고기까지 야무지게 주문!!
셋이서 다 먹고 배 빵빵하게 나왔답니다 😋
진짜 모든 메뉴가 하나같이 다 맛있었어요,, 최고 👍
그리고 레스토랑 직원 분들께서 저희 아들을 너무 귀여워해주셔서 ㅠㅠ 너무 감사했어요,,
정 많은 마카오 새램들... 🫶
계산은 카카오페이로 했답니다 ㅎㅎㅎ
식당 바로 앞은 이런 뷰!
이 날 저녁 날씨가 꽤 쌀쌀했어서 저희는 실내에서 먹었는데, 날씨만 좀 더 따뜻했다면 테라스에서 먹어도 너무 좋았을 것 같아요.
피셔맨즈워프 내부에 한식당도 있고 식당이나 디저트 가게가 꽤 많더라구요
마카오 반도에서 숙박하신다면 한번쯤 들려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
알록달록 이쁜 건물 앞에서 사진도 찍고 하다보니 어둑어둑해진 하늘 🌟
📍 마카오 반도 내 어린이 놀이터 추천: Kun lam Statue Waterfront Park Leisure Area
피셔맨즈워프에서 시간을 보낸 후 숙소로 돌아가기 전 사전에 봐두었던 공공 놀이터에 들리기로 했어요.
마카오 여행 일정을 짜다가 우연히 블로그 리뷰로 알게된 곳인데 무료로 운영되고 경비원, 청소하시는 분이 상주하셔서 굉장히 깔끔하고 안전하게 운영되고 있더라구요.
저희가 꽤 늦은 시간대에 갔는데도 청소하시는 분이 계셔서 놀랐어요..!
운영 시간은 오전 7시부터 오후 11시까지라 마카오 반도에 계시면서 숙소가 근처인 경우 한번쯤 들려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5세 남아인 저희 아이는 굉장히 잘 놀았답니다 ㅎㅎㅎ
요렇게 블럭을 쌓을 수 있는 공간도 있구요.
저희빼고 다 마카오 사람인 것 같았지만 ㅋㅋㅋ 기죽지 않고 저희 아들 잘 놀았습니다 ㅎㅎㅎ
너무 어두울 때 찍어서 내부를 다 찍진 못했지만 이렇게 정글짐도 있고, 철봉, 미끄럼틀 등...
굉장히 다양한 놀이기구들이 있었습니다.
바로 근처에 마카오 과학관이 있어서 과학관을 갈까 놀이터에서 놀까 고민했었는데, 놀이터에서 노는게 5세 아들에게는 훨씬 나았던 것 같아요 ㅎㅎ
과학관 같은 곳은 좀 더 크면 갈만할 것 같아요 🙂
구글 리뷰보니 마카오 과학관도 한번쯤 가보기에 괜찮은 것 같더라구요
초등 저학년 이상 아이들과 함께 하신다면 마카오 과학관도 추천드려봅니다 !!
놀이터에서 한시간 정도 놀고 숙소로 이동!
놀이터에서 숙소까지는 도보로 15분 정도 소요되더라구요. 유모카 끌고 가니 아주 금방이었습니다 ㅎㅎ
다음 포스팅에서도 자세히 적을 예정이지만, 미취학 아동과 함께 가는 여행이라면 아티젠 그랜드 라파 마카오 호텔이 마카오 호텔 중 가장 최적인 것 같아요 🙌
다음 포스팅에서는 5세 마카오 가족 여행 Day 3를 자세히 써보도록 하겠습니다 :)
댓글